반응형
빌더 패턴은 간단한 객체를 사용하여 복잡한 객체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작고 단순한 객체로부터 단계적으로 더 큰 객체를 만듭니다.
빌더 패턴은 또 하나의 창조적 패턴입니다.
예를 들어, 응용 프로그램의 기본 창으로 창을 만들 때 메뉴와 도구 모음을 만든 다음 메뉴와 도구 모음을 추가해야합니다.
만들려는 각 창에 대해 빈 창을 만들고, 메뉴를 만들고, 도구 모음을 만들고, 메뉴와 도구 모음을 창에 설치해야합니다.
빌더 패턴을 사용하여 윈도우를 만드는 방법의 구현을 숨길 수 있습니다.
예제
class Menu { } class ToolBar { } class MainWindow { Menu menu; ToolBar toolBar; public Menu getMenu() { return menu; } public void setMenu(Menu menu) { this.menu = menu; } public ToolBar getToolBar() { return toolBar; } public void setToolBar(ToolBar toolBar) { this.toolBar = toolBar; } } class WindowBuilder{ public static MainWindow createWindow(){ MainWindow window = new MainWindow(); Menu menu = new Menu(); ToolBar toolBar = new ToolBar(); window.setMenu(menu); window.setToolBar(toolBar); return window; } }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ainWindow object = WindowBuilder.createWindow(); } }
반응형
'프로그래밍 > 자바 디자인 패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자바 디자인 패턴 튜토리얼 - 자바 디자인 패턴 - 추상 팩토리 패턴 (0) | 2021.04.18 |
---|---|
자바 디자인 패턴 튜토리얼 - 자바 디자인 패턴 - 싱글 톤 패턴 (0) | 2021.04.18 |
자바 디자인 패턴 튜토리얼 - 자바 디자인 패턴 - 프로토 타입 패턴 (0) | 2021.04.18 |
자바 디자인 패턴 튜토리얼 - 구조 설계 패턴 - 어댑터 패턴 (0) | 2021.04.18 |
자바 디자인 패턴 튜토리얼 - 구조 설계 패턴 - 브릿지 패턴 (0) | 2021.04.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