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책이야기

[리뷰]유니티 VR게임 만들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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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북스의 <유니티 VR게임 만들기> 서평이벤트에 당첨되어 작성한 리뷰입니다.

[읽게 된 동기]

작년만해도 VR게임은 아직 시기 상조라고 생각 했습니다. 오늘해 5G서비스가 개통이 되고 VR/AR 컨텐츠가 많이 나오고 있는데요 아마 내년 내후년이면 VR/AR이 일생활속에 들어 올것이라 생각되어 VR에 대해서 공부를 하고자 읽게 되었습니다.

 

[한줄평]

입문자의 눈높이에 맞게 유니티 프로그램을 각 기능마다 화면캡쳐와 설명을 쉽게 하고 토이 프로젝트를 수행해 실전 능력을 키워줍니다. 입문자와 기존 게임 개발자들에게 빠르게 유니티 VR게임 개발 경험을 쌓기에 유용한 책입니다.

 

[목차 구성]

총 4파트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PART 1.은 VR에 대한 개념과 역사에 대해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

PART 2.는 Unity 기본 적인 사용법과 간단한 동작 원리를 설명하고 있습니다.

PART 3.는 VR FPS 게임 프로젝트를 만들고 기본적인 환경 설정 및 가상현실 개발 세팅을 합니다.

PART 4.는 VR게임을 다양한 VR 컨트롤러에 적용하고 유니티에서 안드로이드로 빌드하는 것을 배웁니다.

 

[서평]

저자분들은 게임학과 출신의 베테랑 현업 개발자분들이라서 다른 유니티 VR게임 책에 비해 군더더기가 없다. 책은 올컬러에 324쪽이고 책의 품질이 좋다. 이책은 입문자와 비전공자를 대상으로 했는지 유니티나 프로그래밍(C#)에 대한 지식이 전혀 없어도 쉽게 이해할 수 있는 순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려운 개념은 쉽게 풀어서 설명을 했고 복잡한 서술은 캡쳐 그림으로 단계단계 실습을 따라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Unity 엔진을 설치하고 책의 실전 예제를 따라할수 있게 소스 코드에 주석 또한 자세하게 되어 있습니다. VR게임을 처음 배우거나 VR 개발 프로세스를 알고 싶은 입문자 및 게임 개발자에게 이책을 추천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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