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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자바 디자인 패턴

자바 디자인 패턴 튜토리얼 - 행동 디자인 패턴 - 자바 명령 패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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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령 패턴은 데이터 기반 디자인 패턴입니다. 이것은 행동 패턴 중 하나입니다.

요청은 객체 아래에 명령으로 래핑되고 호출자 객체로 전달됩니다.

Invoker 객체는 해당 객체에 명령을 전달하고 해당 객체는 명령을 실행합니다.

예제


import java.util.ArrayList;
import java.util.List;

interface Command {
  void execute();
}

class MouseCursor {
  private int x = 10;
  private int y = 10;
  public void move() {
    System.out.println("Old Position:"+x +":"+y);
    x++;
    y++;
    System.out.println("New Position:"+x +":"+y);
    
  }

  public void reset() {
    System.out.println("reset");
    x = 10;
    y = 10;
  }
}

class MoveCursor implements Command {
  private MouseCursor abcStock;

  public MoveCursor(MouseCursor abcStock) {
    this.abcStock = abcStock;
  }

  public void execute() {
    abcStock.move();
  }
}

class ResetCursor implements Command {
  private MouseCursor abcStock;

  public ResetCursor(MouseCursor abcStock) {
    this.abcStock = abcStock;
  }

  public void execute() {
    abcStock.reset();
  }
}

class MouseCommands {
  private List orderList = new ArrayList();

  public void takeOrder(Command order) {
    orderList.add(order);
  }

  public void placeOrders() {
    for (Command order : orderList) {
      order.execute();
    }
    orderList.clear();
  }
}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ouseCursor cursor = new MouseCursor();

    MoveCursor moveCursor = new MoveCursor(cursor);
    ResetCursor resetCursor = new ResetCursor(cursor);

    MouseCommands commands= new MouseCommands();
    commands.takeOrder(moveCursor);
    commands.takeOrder(resetCursor);

    commands.placeOrders();
  }
}

 

위의 코드는 다음 결과를 출력합니다

 

 


Old Position:10:10
New Position:11:11
res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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