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프로그래밍/자바 디자인 패턴

자바 디자인 패턴 튜토리얼 - 자바 디자인 패턴 - 빌더 패턴

반응형

빌더 패턴은 간단한 객체를 사용하여 복잡한 객체를 만드는 데 사용됩니다. 작고 단순한 객체로부터 단계적으로 더 큰 객체를 만듭니다.

빌더 패턴은 또 하나의 창조적 패턴입니다.

예를 들어, 응용 프로그램의 기본 창으로 창을 만들 때 메뉴와 도구 모음을 만든 다음 메뉴와 도구 모음을 추가해야합니다.

만들려는 각 창에 대해 빈 창을 만들고, 메뉴를 만들고, 도구 모음을 만들고, 메뉴와 도구 모음을 창에 설치해야합니다.

빌더 패턴을 사용하여 윈도우를 만드는 방법의 구현을 숨길 수 있습니다.

예제

class Menu {
}
class ToolBar {
}
class MainWindow {
  Menu menu;
  ToolBar toolBar;
  public Menu getMenu() {
    return menu;
  }
  public void setMenu(Menu menu) {
    this.menu = menu;
  }
  public ToolBar getToolBar() {
    return toolBar;
  }
  public void setToolBar(ToolBar toolBar) {
    this.toolBar = toolBar;
  }
}
class WindowBuilder{
  public static MainWindow createWindow(){
    MainWindow window = new MainWindow();
    Menu menu = new Menu();
    ToolBar toolBar = new ToolBar();
    window.setMenu(menu);
    window.setToolBar(toolBar);
    return window;
  }
}
public class Main {
  public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MainWindow object = WindowBuilder.createWindow();

  }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