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이야기

[리뷰] 이것이 자바다

반응형

 

한빛미디어의 <나는 리뷰어다> 4월 이벤트에 당첨이되어 작성한 리뷰입니다.

 

자바를 한지 10년이상 되었습니다. 주업이 자바라서 자바 관련 기본서를 많이 봤습니다. 그중에서 ‘이것이 자바다’책이 스프링책 다음으로 가장 두껍네요. 첫 인상이 이렇게 두꺼운걸(1224쪽)) 2주안에 어떻게 다읽지…. 했는데 출퇴근 시간 읽다보니 다읽어 지네요. 책은 1,2권 합쳐져 있는데 두권으로 분권이 되게 되어 있습니다. 두권으로 나누면 560쪽 정도로 들고 다니기에 나쁘지 않습니다.

 

1권은 1 ~11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자바 기본 문법 과 객체지향 특징에 대해서 설명을 하고 있습니다.(기초)

2권은 12~19장으로 구성되어 있고 멀티스레드, 제네릭, 람다식, 컬렉션 프레임워크, 스트림과 병렬처리, JavaFX, NIO에 대해서 다루고 있습니다.(심화)

 

자바를 처음 배우는 사람에게는 1권 부분을 중점적으로 읽으면 되겠고 자바를 어느 정도 하는 사람은 2권 부터 봐도 될거라 생각합니다. 책은 기본 개념을 설명하고 개념에 맞는 예제가 나오고 각장이 끝나면 확인문제로 복습을 할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책은 입문자의 입장에서 쉽게 풀어서 잘 설명되어 있습니다. 자바8의 내용도 잘 반영되어 있고 람다식, 스트림과 병렬처리 부분이 상세 하게  잘 설명 하고 있어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아쉬움점은 이책은 딱 자바 문법만을 다루고 있습니다. 자바를 개발할때 필요한 TDD라던가 디비 연동, 많이 쓰이는 자바 라이브러리 등 실무에서 다루는 개발 기법 부분도 들어 갔으면 더 좋았을거라 생각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