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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그래밍/자바 디자인 패턴

자바 디자인 패턴 튜토리얼 - 자바 디자인 패턴 소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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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자인 패턴은 특정 문제 / 작업을 해결하기위한 입증 된 솔루션 입니다.

예를 들어 인스턴스를 하나만 만들고 다른 모든 클래스에서 단일 객체를 사용할 수있는 클래스를 만들려면 싱글 톤 디자인 패턴을 사용하면 됩니다..

디자인 패턴은 프로그래밍 언어에 독립적이며 일반적인 객체 지향 디자인 문제를 해결하기위한 것입니다.

디자인 패턴은 구현이 아니라 아이디어를 나타냅니다.

디자인 패턴을 사용하여 코드를 보다 유연하고 재사용 가능하며 유지 보수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자바 자체는 내부적으로 디자인 패턴을 따릅니다.

핵심 자바에는 세 가지 유형의 디자인 패턴이 있으며, 이들 패턴은 하위 파트로 나뉩니다.

  • 창조적 인 디자인 패턴
    1. 팩토리 패턴
    2. 추상 팩토리 패턴
    3. 싱글톤 패턴
    4. 프로토 타입 패턴
    5. 빌드 패턴.
  • 구조 설계 패턴
    1. 어댑터 패턴
    2. 브릿지 패턴
    3. 복합 패턴
    4. 데코레이터 패턴
    5. 퍼사드 패턴
    6. 플라이웨이트 패턴
    7. 프록시 패턴
  • 행동 디자인 패턴
    1. Chain of Responsibility 패턴
    2. 명령 패턴
    3. 인터프린터 패턴
    4. 반복자 패턴
    5. 중재자 패턴
    6. 메멘토 패턴
    7. 옵저버 패턴
    8. 상태 패턴
    9. 전략 패턴
    10. 템플릿 패턴
    11. 방문자 패턴

창조적 인 디자인 패턴은 객체를 생성 할 때 사용됩니다.




Gang of Four (GOF) 란 무엇입니까?

1994 년 Erich Gamma, Richard Helm, Ralph Johnson 및 John Vlissides의 4 명의 저자가 Design Patterns - Elements of Reusable Object-Oriented Software라는 책을 출간했습니다.

이 저자들은 집합 적으로 Gang of Four (GOF)로 알려져 있습니다.

디자인 패턴은 객체 지향 설계의 다음 원칙을 기반으로합니다.

  • 구현이 아닌 인터페이스에 프로그램하십시오.

  • 상속에 대한 객체 합성 우선권 부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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