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6주차 기본 미션 342쪽의 [직접 해보는 손코딩:BeautifulSoup 스크레이핑 실행하기] 예제 실행 후 결과 화면 인증샷
실행결과
선택 미션혼공 용어 노트에 나만의 언어로 객체, 클래스, 인스턴스, 생성자, 메소드 보충 설명쓰고 인증샷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OOP :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기법으로 부품에 해당하는 객체들을 먼저 만들고, 이것들을 하나씩 조립 및 연결해서 전체 프로그램을 완성하는 기법.
- 상속 : 상위(부모) 객체를 기반으로 하위(자식) 객체를 생성하는 관계를 말한다. 상위 객체는 자기가 가지고 있는 변수와 함수를 하위 객체에게 물려주어 하위 객체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 부모 : 해당 클래스에 선언된 변수와 함수를 물려주는 클래스
- 자식 : 다른 클래스로부터 물려받고자 하는 클래스
- 클래스 : 객체에 포함할 변수와 함수를 미리 정의한 것, 객체의 설계도에 해당
- 추상화 : 프로그램에서 필요한 요소만을 사용해서 객체를 표현하는 것. 복잡한 자료, 모듈, 시스템 등으로부터 핵심적인 개념 또는 기능을 간추려 내는 것.
- 객체 : 여러 가지 속성을 가질 수 있는 대상.
- 인스턴스 : 클래스 기반으로 만들어진 객체.
- 생성자 : 클래스 이름과 같은 함수. 클래스 내부에 __init__ 이라는 함수를 만들면 객체를 생성할 때 처리를 작성할 수 있다.
- 소멸자 : 인스턴스가 소멸될 때 호출되는 함수.
- 메소드 :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함수.
- 프라이빗 변수 : 캡슐화를 위해 만들어진 문법. 파이썬은 클래스 내부의 변수가 외부에서 사용하는 것을 막고 싶을 때, 인스턴스 변수 이름을 __<변수 이름>__ 형태로 선언한다.
- 가비지 컬렉터 : 더 이상 사용할 가능성이 없는 데이터를 메모리에서 제거하는 프로그램.
- 오버라이드 : 부모에게서 상속받은 메소드를 자식 클래스에서 다시 정의하는 것.
반응형
'혼공단 > 혼공파2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혼공파 학습단2기] 5주차 기본 미션 구문 오류와 예외의 차이 설명하기(291쪽 1번 문제) (0) | 2021.03.18 |
---|---|
[혼공파 학습단2기]4주차 기본 미션 223쪽 [직접 해보는 손코딩: 범위 내부의 정수를 모두 더하는 함수] 실행 후 코드가 입력된 화면 및 실행결과 화면 인증샷 (0) | 2021.03.18 |
[혼공파 학습단2기] 3주차 기본 미션 리스트, 딕셔너리, 범위 자료형에 대해 이해한 내용을 바탕으로 포스팅하기 (0) | 2021.03.18 |
[혼공파 학습단2기] 2주차 기본 미션 137쪽 3번 문제 풀고 본인이 태어난 해와 띠를 출력하는 결괏값 화면 인증샷 (0) | 2021.03.18 |
[혼공파 학습단2기] 1주차 기본 미션 63쪽 3~5번 실행결과 쓰고 인증샷 (0) | 2021.03.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