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혼공단/혼공파2기

[혼공파 학습단2기] 6주차 기본 미션 342쪽의 [직접 해보는 손코딩:BeautifulSoup 스크레이핑 실행하기] 예제 실행 후 결과 화면 인증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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6주차 기본 미션 342쪽의 [직접 해보는 손코딩:BeautifulSoup 스크레이핑 실행하기] 예제 실행 후 결과 화면 인증샷 

실행결과

선택 미션혼공 용어 노트에 나만의 언어로 객체, 클래스, 인스턴스, 생성자, 메소드 보충 설명쓰고 인증샷

  •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 OOP : Object Oriented Programming :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기법으로 부품에 해당하는 객체들을 먼저 만들고, 이것들을 하나씩 조립 및 연결해서 전체 프로그램을 완성하는 기법.
  • 상속 : 상위(부모) 객체를 기반으로 하위(자식) 객체를 생성하는 관계를 말한다. 상위 객체는 자기가 가지고 있는 변수와 함수를 하위 객체에게 물려주어 하위 객체가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 부모 : 해당 클래스에 선언된 변수와 함수를 물려주는 클래스
    • 자식 : 다른 클래스로부터 물려받고자 하는 클래스
  • 클래스 : 객체에 포함할 변수와 함수를 미리 정의한 것, 객체의 설계도에 해당
  • 추상화 : 프로그램에서 필요한 요소만을 사용해서 객체를 표현하는 것. 복잡한 자료, 모듈, 시스템 등으로부터 핵심적인 개념 또는 기능을 간추려 내는 것.
  • 객체 : 여러 가지 속성을 가질 수 있는 대상.
  • 인스턴스 : 클래스 기반으로 만들어진 객체.
  • 생성자 : 클래스 이름과 같은 함수. 클래스 내부에 __init__ 이라는 함수를 만들면 객체를 생성할 때 처리를 작성할 수 있다.
  • 소멸자 : 인스턴스가 소멸될 때 호출되는 함수.
  • 메소드 : 클래스가 가지고 있는 함수.
  • 프라이빗 변수 : 캡슐화를 위해 만들어진 문법. 파이썬은 클래스 내부의 변수가 외부에서 사용하는 것을 막고 싶을 때, 인스턴스 변수 이름을 __<변수 이름>__ 형태로 선언한다.
  • 가비지 컬렉터 : 더 이상 사용할 가능성이 없는 데이터를 메모리에서 제거하는 프로그램.
  • 오버라이드 : 부모에게서 상속받은 메소드를 자식 클래스에서 다시 정의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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